300만 사용자를 보유한 STEPN의 미래
이번 포스팅에서는 STEPN의 미래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FT 분야에 꾸준 환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셨다면 Stepn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NFT 기반 피트니스 앱은 출시된 지 6개월도 채 되지 않았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가 300만 명에 달합니다. CMO Shiti Manghani가 "Strava가 포켓몬을 만나다"라고 설명한 이 앱은 4월에 암호화폐 관련 트위터와 Web3 생태계에서 매우 인기를 얻었습니다. Stepn과 이 새롭게 생겨난 분야는 거의 초현실적인 느낌이 들게 만듭니다. 거시적 환경을 보면 비행기 산업이 5천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68년이 걸렸습니다. 트위터는 약 2년이 걸렸고 포켓몬 고는 몇 달이 걸렸습니다. Web3는 전반적으로 복합적인 성장의 공간을 쥐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든 것을 사용자에게 돌려주기 때문입니다.
STEPN의 문제점
5월 첫째 주, 암호화폐 시장이 급락하고 Terra의 생태계가 붕괴되면서 Stepn의 GST(Green Satoshi) 토큰은 절벽에서 떨어졌습니다. 현재 0.18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4월 28일의 9달러에 가까운 사상 최고가에서 97% 하락한 것입니다. Stepn이 작동하는 방식은 걷기, 조깅 또는 달리기에 대해 GST의 일부를 적립하는 것입니다. 적립되는 GST 금액은 구매한 NFT 운동화의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4월에 Web3 사용자들은 트위터에서 달리기만 해도 30달러를 벌었다고 자랑했습니다. Stepn의 NFT 운동화 중 하나(가격은 SOL)는 당시에 600달러라는 놀라운 가격이었지만 GST의 최고점에서는 불과 한 달 만에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이제 GST는 18센트이며 보급형 운동화 NFT로 몇 마일을 달리면 1달러 미만을 벌 수 있습니다.
하락장에 대한 지지자들의 생각
앱 지지자들은 Stepn이 훨씬 더 중요한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NFT에 대한 실제 유용성을 입증하는 사례입니다. Web3의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NFT가 향하는 방향이라고 믿습니다. 순수한 디지털 유연성을 넘어 게임화 또는 대면 이벤트 티켓팅에서 실제 사용 사례의 영역으로 넓혀가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Manghani는 앱을 "NFT의 사고방식으로 건강에 대한 투자"라고 부릅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왜 원숭이 사진에 수십만 달러를 지불하는지 의심할 여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이익, 사회적 영향을 위해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 우리가 해결하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tepn은 또한 신규 이용자들을 암호화폐에 입문시키고 있지만 지금은 GST가 훨씬 더 가치가 있었을 때보다는 아닌 것 같습니다. Manghani는 앱 사용자의 3분의 1이 암호화폐 미사용 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야외 활동에 디지털 토큰을 적용하는 것에 매력을 느낍니다(Stepn은 러닝머신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Manghani는 "이것은 Ready Player One이라는 디스토피아적 신화와 정반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TEPN는 매분 약 100,000명의 사람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아닌 현실에서 실행됩니다.
앞으로 새롭게 나아가야 할 방향들
Stepn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야외에서 운동하면 암호화폐로 보상을 주는 앱입니다. 하지만 먼저 고가의 운동화 NFT를 사야 합니다. Stepn의 설립자가 팟캐스트에 참여하여 앱 작동 방식, GST 및 GMT 토큰, 중국에 대한 Stepn의 최근 결정, NFT의 미래가 유틸리티인 이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성장을 계속하고 토큰 가격에 순전히 얽매이지 않으려면 Stepn은 사용자가 플레이하기 위해 3개의 NFT를 구매해야 했던 생물과의 전투 게임인 Axie Infinity와 같은 수익을 위한 플레이라는 게임의 함정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게임의 활성 사용자와 토큰 가격이 급등한 후 급락한 후 그들은 새롭게 사람들이 시작할 수 있도록 무료 nft를 포함하여 주요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Manghani는 Stepn의 활성화 코드(누군가로부터 코드를 받지 않으면 아직 가입할 수 없음)가 Stepn이 투기꾼을 피하기 위해 취한 많은 방어막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가 편히 앉아서 미친 듯이 하는 것은 매우 쉬울 것입니다. 뻔뻔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더 쉬운 일입니다. 더 어려운 일은 우리가 해낸 일입니다. 실제로 새로운 사용자가 이전 사용자의 출구 유동성이 되지 않도록 사용자 유입을 깔때기입니다. 우리는 수요와 공급에 대해 절대적으로 편집증적입니다. 하나의 감미료는 사회적 특징이 될 수 있습니다. Stepn은 아직 Strava와 Nike Running Club처럼 혁신적인 요소는 특별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Manghani는 그것이 곧 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