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을 간접투자하는 여러 가지 방법
오늘은 비트코인을 간접투자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금"이라 불리는 비트코인은 때때로 실제 물건만큼 손에 넣기가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특정 은행이나 국가가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지 못하게 할 수 있고,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는 가끔 정부에서 인정하지 않은 곳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호화폐 자체를 직접 소유한다는 것에 대하여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하고자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지 않더라도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가져왔습니다.
파생금융상품
상장지수펀드 (ETF), 신탁, 옵션, 선물과 같은 용어들을 들을 때, 복잡하고 어렵다고만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파생상품은 본질적으로 거래가 가능한 계약 또는 주식으로, 기초 자산인 비트코인의 가격을 추종합니다. 따라서 규제되지 않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직접 비트코인을 구매해야 하는 대신 비트코인을 대표하는 상품을 효과적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현금 결제 또는 실제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금융 상품들은 규제의 이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많은 소비자 보호에 의해 보호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암호화폐를 직접 거래할 때 보다 규제대상 금융상품에 대한 세금 안내가 훨씬 명확하고, 비트코인 지갑을 설정하거나 규제되지 않은 거래소를 찾아다닐 필요도 없습니다.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 ETF는 주식 시장에서 거래하는 투자 수단입니다. ETF의 주식은 ETF의 관리자들이 사고파는 비트코인 가격에 비례합니다. ETF는 낮은 수수료를 부과하고 기초 자산의 가격을 면밀히 추적합니다. 단점은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을 추종하는 ETF는 캐나다와 브라질과 같은 소수의 국가에서만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비트코인 시장이 본질적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현물 ETF신청을 거듭 부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SEC는 비트코인의 미래 가격에 대한 단기 베팅의 가치를 추종하는 여러 비트코인 선물 ETF는 승인했습니다.
SEC의 회장인 게리 겐슬러가 현물 ETF보다 선물 기반의 ETF를 선호하는 주된 이유는 전자가 소비자들에게 더 큰 보호를 주는 1940년 투자회사법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펀드 또는 신탁
비트코인 현물 ETF는 미국에서 합법적이지 않기 때문에 다음으로 좋은 상품은 상장된 펀드의 주식을 대표하는 그레이 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와 같은 폐쇄형 신탁입니다. 이와 같은 상품들은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때까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옵션 및 선물
파생상품은 비트코인을 노골적으로 사는 것보다 비트코인의 가격에 대한 소유권을 거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예를 들어서 선물 계약은 당신이 오늘 경정한 가격으로 미래에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 수 있게 해 줍니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비트코인의 미래 가격에 대한 베팅입니다. 베팅이 들어오면 비트코인을 헐값에 낚아채거나 시세보다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비트코인을 훨씬 더 비싸게 사거나 계약 만료 시 손해를 보고 팔 수도 있습니다.
일부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시카고 상품거래소 (CME)와 같이 현금으로 결제되는 반면, 데리 빗은 비트코인으로 결제됩니다. 영구 스왑계약은 만료되지 않는 선물 계약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원히 베팅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비트코인 옵션을 거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특정 기간 내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 권리를 줍니다. 이 매매권을 갖기 위해서, 투자자들은 프리미엄이라고 알려진 초기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대체 비트코인 투자 옵션
비트코인을 보유하거나 거래하는 회사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에 노출되는 또 다른 방법은 실적이 비트코인 가격과 연계된 상장사 주식을 매입하는 것입니다. 상장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거래 수수료를 통해 대부분의 돈을 벌고, 비트코인이 잘 팔릴 때 사람들은 더 자주 거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장부에 보관하는 가장 유명한 회사는 테슬라이지만,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보관하는 다른 회사들도 많습니다.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는 수십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유고에 보관하고 있어 일부 분석가들은 이를 준 비트코인 ETF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허트 에잇 마이닝이나 라이엇 블록체인 같은 채굴 주들도 비트코인이 폭락하면 폭락하고 실적이 좋으면 상승합니다. 많은 비트코인 채굴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파는 대신 보유하거나 보유 지분을 투자 자금 조달에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댓글